Babysitting with love

‌아이사랑은 부모님들께서 믿고 맡길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드리겠습니다.
바른 보육과 교육을 선도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노력합니다.

이용약관


베이비시터 서비스 이용약관


아이사랑 00 가맹점센터(이하“회사”라 칭함)는 부모 또는 보호자(개인 및 법인을 포함)와 나의 신뢰를 바탕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 이용약관을 공시합니다. 회사로 베이비시터, 가사겸 베이비시터, 가사도우미, 입주도우미, 학습시터, 놀이시터 등(이하“베이비시터라 칭함”)의 구인을 요청하고자 하는 부모 또는 보호자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승인을 받은 후에 소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1조(총칙)

1.목적
아이사랑(familycare.co.kr)서비스 이용약관은 아이사랑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회사와 부모이용자간의 권리, 의무에 관련된 제반사항을 규정함에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2.효력 및 변경
1)본 약관은 아이사랑 인터넷 홈페이지(familycare.co.kr)에 공시하거나 부모이용자에게 개별통지 함으로서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본 약관은 변경사유가 발생할 경우 당사의 판단에 의하여 수정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3)개정된 약관은 개정일 이후에 개정약관에 동의한 부모이용자에게 적용되며 개정일 이전약관에 동의한 부모이용자도 개정약관에 동의할 경우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합니다.

제2조(회원의 정의)
1.회원이라 함은 아이사랑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아이사랑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정회원 및 비회원으로 연간 정보이용료를 결재한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
2.계약은 이용회원의 가입신청(전화, 인터넷, 이메일 등)과 아이사랑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3.회원은 정회원과 비회원으로 구분됩니다.
4.정회원은 연간 정보이용료를 납부하고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하며, 비회원은 연간 정보이용료를 납부하지 않고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회원의 유효기간 및 정보이용료)
1.정회원은 정보이용료를 결재한 일로부터 1년간 유효합니다.
2.비회원은 정보이용료를 납부하지 않고 정회원금액의 30%를 추가한 금액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정보이용료의 환불이 발생하는 경우는 당사의 규정에 따라 1개월~3개월 차등 환불 됩니다.

제4조(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의 범위)
1.당사의 온라인(familycare.co.kr)육아정보서비스 전 항목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베이비시터 이용에 관련된 베이비시터 소개연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부모이용자 및 베이비시터간 일정을 정하고 변경하는 일정관리서비스와 부모구인자께서 예치한 예치금에 대하여 실제 발생한 부모이용금액에 대한 정산관련 서비스, 예약서비스, 육아상담서비스 육아정보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3.당사가 소개한 베이비시터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이용도중에 교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도중 교체요구 시에는 면접의 상항에 따라 기본요금을 지급하셔야 합니다.
4.당사의 제휴회사가 있을 경우 제휴회사를 통한 부가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 이용 및 예약신청)

1.서비스 이용은 원칙적으로 365일 24시간 가능하며, 시간제, 월급제 등 희망하는 형태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설/추석 등으로 명절과 연휴기간 및 심야시간(오후 09시-오전 8시)중에는 근무 가능한 베이비시터의 수급사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 천재지변, 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등의 재해로 인한 의무 불이행 시 제외)
2.예약접수는 평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4:00까지 예약하셔야 합니다.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이므로 전날 미리 예약하셔야 합니다.
3.당일 취소일 경우 취소요금을 지급해야 하며, 당일예약은 할증요금이 추가됩니다.
4.고정적인 예약일 경우 7~10일전에 예약하셔야 정기적 방문이 가능한 시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시간제인 경우는 시터의 수입이 적은관계로 계속 같은 사람이 고정적으로 활동하기가 어려움이 있음을 감안하시고 미리 충분히 숙지하시어 동의할 경우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6.예약은 별도의 계약서 없이도 방문, 회원전화, 회원등록, 예약신청 등으로 계약서를 대신합니다.

제6조(이용금액의 지급과 계산)
이용금액의 지불
1.연간정보이용료와 모든 서비스이용료는 아이사랑 홈페이지 서비스 종류에 고시한 이용요금 및 내용을 적용합니다.
2.부모님이 지급하시는 서비스 이용요금에는 급여와 소개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시터에게는 급여를 회사에게는 수수료를 각각 지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회원이 급여와 소개료를 지불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많은 관계로 회사가 시터에게 이용요금 정산 및 지급업무를 위임받아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요금을 대신 청구합니다.
3.서비스 이용요금은 원칙적으로 1일 단위로 정산 및 지급하여야 하나 서비스 성격상 어려운 점이 있고 회원, 시터, 회사 모두에게 불편함이 많은 관계로 주 단위 또는 월 단위로 청구 합니다.
4.월급제 1일 8시간, 주 5일이상인 경우, 법정공휴일, 구정, 신정연휴는 정식휴무이며, 부모이용자의 사정(휴가, 출장 등)으로 베이비시터의 근무가 불가능할 때에는 월급에서 차감되지 않습니다.
5.이용금액 지불 시기는 시간제인 경우에는 주급 및 월급, 월급제인 경우에는 월급형태로 지급하시면 됩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을 경우 당사의 담당자와 협의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교통비가 추가로 발생될 경우에는 당일 베이비시터에게 직접 지급합니다.
6.이용금액은 경제여건 및 베이비시터의 수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7.아이사랑 지역점을 통한 서비스는 지역특성에 따라 서비스 내용이나 요금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7.출, 퇴근 이용요금 및 소개수수료 청구는 매월 일 시작일 전일까지 근무한 도우미 확인서를 참조하여 아이사랑에서 청구합니다.
8.출, 퇴근 이용회원은 이용요금 및 소개수수료를 직접 도우미에게 지급하시면 안 되며,아이사랑에서 청구한 금액을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아이사랑 전용계좌에 입금하여야 합니다.
9.입주이용자의 수수료는 회사와 부모이용자간에 협의된 월정금액 중 법정 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베이비시터 입주 전 아이사랑 전용계좌에 입금하셔야 합니다.

제7조(부모이용자 의무 및 이용규칙)
1.시간제 및 시간고정제의 경우는 베이비시터의 월수입이 적어서 계속 같은 사람이 고정적으로 활동하기 어렵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충분히 숙지하셔야 하며, 매번 베이비시터가 교체될 수고 있어 이에 이의가 없음을 동의하실 경우에만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2.월급제인 경우에는 당사는 가급적 같은 베이비시터가 계속 활동하도록 시터에게 최대한 권고합니다. 하지만 베이비시터 등의 개인적인 사정 및 베이비시터로서 부적격 사유가 발견 시 또는 부모이용자와의 불화로 인해 도중에 그만두게 될 경우에는 다른 베이비시터로 교체 되어도 이의가 없음을 동의하실 경우에만 베이비시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3.외출 시 현금, 유가증권 및 귀중품은 별도 보관하셔야 합니다. 이에 따른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베이비시터와 부모이용자 자녀의 식사는 사전에 준비해주셔야 하며, 이와 같이 준비가 어려울 경우에는 베이비시터의 식대를 별도로 부보이용자께서 지급해주셔야 합니다.
5.베이비시터에게 아이와 관련된 기본업무 외에 가사일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가사업무의 부담을 위해서는 가사겸 베이비시터 또는 가사도우미를 신청하셔야 하며, 가사겸 베이비시터의 가사범위는 당사 홈페이지에 명시한 대로 단순한 가사입니다. 실제 이용 시에 규정된 범위이상의 가사일을 요구할 시에는 추가계약이 필요합니다. 특히 부모이용자의 가족(주로 할머니)들이 규정된 범위이상의 가사일을 요구하는 사례가 빈발하여 부모이용자의 설명이 필요합니다. 추가계약 시에는 베이비시터가 교체될 수도 있으며, 추가계약을 하지 않고 규정된 범위 이상의 가사일을 요구할 시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서비스이용약관에 의거하여 부모이용자 자격을 조기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6.부모이용자는 당사의 베이비시터와 직거래할 수 없으며, 당사의 승인 없이 직거래를 시도하거나 직거래를 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을 해지하며, 부모이용자 자격이 상실됩니다. 또한 직거래 시점부터 베이비시터에 대한 서비스가 중단되며, 당사는 그에 따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직거래란 당사의 승인 없이 당사가 제공한 구인구직정보를 이용하여 부모이용자와 베이비시터간에 직접 이용금액을 수수함으로서 회사를 배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회사는 부모이용자들에게 자질 있는 베이비시터를 보내드리기 위해 많은 비용과 노력을 들이고 있습니다. 회사의 이런 노력을 인정하지 않고 무임승차하여 회사가 제공한 구인, 구직정보를 무상으로 이용하여 직거래를 시도하는 부모이용자에게 회사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7.출퇴근 형으로 베이비시터를 이용할 경우에 예정시간보다 3시간 이상을 초과하여 자정을 넘긴 상태에서도 계속 부모이용자께서 연락이 두절된 상태일 경우 예장보다 초과된 시간 전체금액의 두 배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8.이용신청의 취소는 이용시작 시간보다 5시간 이상 전에 하셔야 하며, 5시간 이내에 취소하실 경우에는 기본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이는 베이비시터들의 다른 일자리 기회상실로 인한 최소한의 보상차원입니다.
9.베이비시터에게 비상 시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10.부모이용자는 본인의 인적정보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에 이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11.베이비시터 서비스 대상자인 부모이용자의 자녀 및 가족에게 전염성 질환이 발생했을 경우 서비스 중지 또는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베이비시터 서비스 중 2차감염의 가능성이 있어 보다 안전한 베이비시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12.부모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신청을 위한 부모 및 자녀의 정보를 허위작성 시 회원가입은 유보됩니다.
13.베이비시터에게 욕설, 폭행 및 신변위협을 가할 경우에는 즉시 부모구인자 자격을 상실하며 이 경우 베이비시터는 자신의 신변안전을 위하여 근무지를 벗어나 몸을 피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자녀의 안전문제에 대해서는 베이비시터 및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이용금액 지불을 7일 이상 지연하실 경우 회사는 부모이용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5.베이비시터에게 자녀의 건강상태, 성격 및 기타 육아관련 특기사항을 상세히 알려주셔야 하며, 그 밖의 집안 내부 및 안전에 대한 주의사항을 상세하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16.시팅장소의 위험요소가 있을 경우 부모이용자에게 시정 요청하며 시정이 되지 않는 경우 안전사고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부모이용자 자격 상실)
본 약관 제7조(부모이용자의 의무 및 규칙)을 위반할 경우 회사는 본 약관을 해지하고 부모이용자의 상실을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부모이용자의 자격이 상실되면 회
사는 더 이상 구인소개연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9조(안전사고 및 도난에 대한 책임)
1.동 업종(유료직업소개업)의 특성상 회사와 베이비시터는 고용관계가 아니고 구직자를 구인자에게 소개시켜주는 중개방식입니다. 즉 베이비시터 활동을 원하는 취업희망자를 업무적성과 건강상태 등을 가능한 범위에서 최대한 선별하여 베이비시터 전문교육을 실시한 후 구직자에게 소개하고 구인자와 구직자가 서로 쌍방이 동의하면 취업형태로 서비스하는 시스템을 운영되고 있어 안전사고 기타 도난사고에 대하여 유료직업소개업소로
서 책임에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본 운영시스템은 동 업종 타 업체도 모두 동일하게 해당됩니다. > 2.즉, 구직자(베이비시터)가 취업활동 중에 일어난 구인자(부모이용자) 자녀의 안전사고를 포함, 기타사고는 구직자와 구인자간의 문제로 간주합니다. 3.베이비시터가 아이를 돌보는 근무 장소가 처음 계약 당시와 달리 다른 장소로 변경될 경우 그로 인해 발생되는 자녀의 안전사고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10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1.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 정보를 포함한 부모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부모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부모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 관계법령 등에 의하여 허용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않습니다.

제11조(게시물)
회사는 부모이용자가 당사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1.다른 이용자 및 당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 하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2.공공질서 또는 미풍약속에 반하는 경우
3.실정법에 저촉되거나 그러한 우려가 있는 경우
4.회사의 동의 없는 상업적 안내 또는 광고물
5.부모이용자로 승인받지 못했거나 자격상실의 경우

제12조(저작권 보호)
회사는 제공하는 컨텐츠 기타 모든 정보는 회사가 저작권을 가지고 있거나 사용권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자신의 재산권 보호를 위하여 무단복사 및 표절과 같은 일체의 범위에 대하여 법률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온라인 정보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1.온라인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로 제공합니다. 다만, 통신장애 서비스 개발, 정기점검, 긴급조치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구분하여 이용가능 시간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3.기타 제11조(게시물에 관한 사항)들을 위반하였을 경우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4조(부모이용자에 대한 통지)
1.회사가 부모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부모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할 당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집주소로 전화, 팩스, 인터넷, 우편 등을 이용하여 통보할 수 있습니다.
2.회사가 불특정다수 부모이용자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 일주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통지에 갈음합니다.

15조(회사 면책조항)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부모구인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면책됩니다. 다만, 회사의 책임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거래의 폭주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서비스 제공이 지연된 경우
2.부모구인자가 본인의 관리소홀로 인하여 ID, 비밀번호 등을 제3자에게 누출한 경우
3.부모구인자의 전산조각이나 업무처리의 오류 등으로 인한 경우
4.천재지변, 화재, 홍수 등의 재해 및 노동쟁의등과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 수행이 어려운 경우
5.회사는 부모구인자께서 본 약관 제 7조(부모이용자 의무와 이용규칙)를 지키지 않아 야기된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베이비시터가 아이를 돌보는 근무 장소가 처음 계약당시와 달리 다른 장소로 변경될 경우 그로 인해 발생되는 자녀의 안전사고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6조(회원 탈퇴 및 ID 삭제요청)
1.회원은 언제든지 탈퇴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2.정회원을 탈퇴하고자 하시는 분과 일반 이용자 아이디삭제를 원하시는 분은 회사로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하여 탈퇴 신청을 하신 후 탈퇴처리 됩니다.

제17조(분쟁해결)
아이사랑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각 해당지역 가맹센터와 부모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노력하여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양측이 원만한 합의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각 지역센터의 관할법원의 판단에 따르기로 합니다.

본 인증은 예약금 입금 후 해주세요. / 본 계약인증을 해주셔야 정식예약이 됩니다.

2018년 1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